Home > 울산광역시건축가회 > 주요사업 및 활동
1998년 제1회 울산건축대전을 시작으로, 2003년 제 6회부터 실내건축대전과 함께 발전시켰으며, 일반 공모전 및 건축가협회 회원전으로 구성된다.
일반 공모전의 본상 및 특선수상작(20점 내외)은 수상으로 해외건축기행의 혜택이 주어지며 입선이상의 작품은 작품집을 발간한다.
회원들 상호간의 친목증진과 건축학도와의 교류 및 건축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을 하기 위한 기행이며 울산지역에 거주하는 실무자 및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건축물 답사를 통하여 현대건축에 대한 체험과 함께 현대건축물의 발전적 의미를 고착할 뿐 아니라 각 지방의 답사를 통해 지역문화의 이해를 통해 울산지역 건축문화 발전을 증진시키고자 한다.
초등학교 학생들의 건축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여주며 동시에 미래의 우리 건축문화를 책임질 훌륭한 건축가의 꿈을 심어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시행되어 진다. 어린이들이 살고 싶은 마을을 마음껏 만들고 그려보게 함으로서 어린이들에게 창의적 조형감각을 터득할 수 있도록 하고 아름다운 주거환경에 대한 교육효과를 기대한다.
주로 저학년 및 고학년부로 나뉘어 지며 울산광역시 내에 거주하는 유치원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일반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지역 현안을 찾아 회원, 실무자, 대학생이 함께 참여하여 여러 가지 자료를 통하여 토론, 모형제작, 발표 등을 통해 고찰 및 방안을 제시한다.
실무자 및 학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